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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Android

안드로이드 PCM data 녹음하고 재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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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마이크 녹음 및 재생 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마이크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녹음하고 재생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과정을 공유 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Java 언어와 Android SDK를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오디오 처리를 위해 Android의 AudioRecord와 AudioTrack 클래스를 활용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Android의 표준 뷰와 위젯을 사용하여 구현되었습니다.이 프로젝트의 전체 코도를 makepluscode github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이크 녹음 및 재생 애플리케이션

이 프로젝트의 전체 코도를 makepluscode github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makepluscode/android-mic-recoder-example2makepluscode/android-mic-recoder-example2

 

GitHub - makepluscode/android-mic-recoder-example2

Contribute to makepluscode/android-mic-recoder-example2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프로젝트 소개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기기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녹음하고, 녹음된 오디오를 재생합니다. 주요 기능은 녹음 시작, 녹음 중지, 그리고 녹음된 오디오의 재생입니다. 이 앱은 사용자에게 메우 단순한 인터페이스만 제공하며, 오디오 녹음 및 재생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습니다.

주요 기능 및 클래스

이 예제의 MainActivity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을 관리하며, AudioRecorderManager와 AudioPlayerManager를 통해 오디오 녹음 및 재생을 제어하고, PermissionManager로 필요한 권한을 처리합니다.

MainActivity

MainActivity는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화면을 담당합니다. 사용자가 녹음 및 재생 버튼을 클릭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를 처리하고, AudioRecorderManagerAudioPlayerManager 클래스를 통해 오디오 녹음 및 재생을 제어합니다.

AudioRecorderManager

AudioRecorderManager 클래스는 오디오 녹음 기능을 담당합니다. 안드로이드의 AudioRecord 클래스를 사용하여 마이크로부터 오디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캡처하고, 이를 파일로 저장합니다.

AudioPlayerManager

AudioPlayerManager 클래스는 녹음된 오디오 파일의 재생을 관리합니다. AudioTrack 클래스를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며, 사용자가 재생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PermissionManager

PermissionManager는 오디오 녹음 및 파일 접근을 위해 필요한 권한을 관리합니다. 사용자에게 필요한 권한을 요청하고, 이를 확인합니다.

테스트

이 애플리케이션은 삼성 갤럭시 S10 디바이스에서 테스트되었으며, 해당 디바이스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12였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버전이나 디바이스에서의 성능은 다를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테스트가 권장됩니다.

makepuscode 안드로이드 마이크 녹음 및 재생 애플리케이션

이 프로젝트의 안드로이드에서 오디오 녹음 및 재생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멀티미디어 처리나 음성 기반 서비스를 개발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GitHub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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