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Tips

마크업 에디터로 블로그 포스팅하기

728x90
반응형

Typora와 StackEdit으로 마크다운 에디팅 시작하기

마크다운은 웹상에서 텍스트를 작성하고 포맷하는 방식을 바꿔놓았습니다. 마크다운은 가벼운 마크업 언어로, 단순한 텍스트 포맷팅 문법을 사용해 HTML 또는 다른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크다운 세계에서 눈에 띄는 두 가지 도구는 Typora와 StackEdit입니다.

Typora: 매끄러운 글쓰기 경험

Typora는 깔끔하고 방해받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글쓰기와 미리보기를 동일한 창에서 병합하는 최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생동감 있는 미리보기, 실시간 동기화, 그리고 모든 작가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테마를 지원합니다.

StackEdit: 한 번 쓰고 어디서나 게시하기

StackEdit는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와 통합되는 강력한 온라인 마크다운 에디터입니다. 오프라인으로 글을 작성하고 그것을 GitHub, 워드프레스 또는 사용자 서버에 직접 게시할 수 있습니다.

마크다운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간단함: 마크다운의 문법은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성: 마크다운으로 작성한 내용은 다양한 기기, 플랫폼, 심지어 다른 콘텐츠 관리 시스템 간에 쉽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 제어 가능: 기존의 워드 프로세서의 복잡함 없이 텍스트 포맷에 대한 전체적인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마크다운과의 여정

글쓰기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마크다운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포맷보다는 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